《라자 요가》는 요기 라마차라카가 저술한 영적 탐구의 고전으로, 명상과 정신 훈련을 통해 자아를 깨닫고 실현하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안내합니다. 이 책은 라자 요가의 핵심 원리와 실천 방법을 12개의 수업으로 구성하여 독자에게 제시합니다. 각 수업은 자아 인식, 정신 통제, 주의력 기르기 등 라자 요가의 필수 요소를 다루며, 이를 통해 독자는 자신의 내면 세계를 깊이 탐구하고, 궁극적인 자아 실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라자 요가는 우리의 참된 자아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삶의 궁극적 목적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책은 독자가 자신의 정신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도구이며, 특히 명상과 정신 훈련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라마차라카의 깊이 있는 통찰력과 명쾌한 설명을 통해, 독자는 자신의 내면의식을 탐구하고, 더 높은 차원의 의식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라자 요가》는 단순한 이론서가 아니라, 실천적인 지침서로서, 라자 요가의 깊이 있는 가르침을 통해 삶의 방향을 새롭게 설정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강력히 추천합니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자신 안에 잠재된 무한한 가능성을 깨닫고, 진정한 자아 실현의 길을 걸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작가소개
요기 라마차라카.(1862년 12월 5일 ~ 1932년 11월 22일)
본명은 윌리엄 워커 앳킨슨. 변호사, 상인, 출판인, 작가이자 신비주의자, 초창기 신사상 운동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세간에 알려지는 것을 꺼려 세론 Q.듀몬Theron Q. Dumont이나 요기 라마차라카Yogi Ramacharaka등의 가명을 써서 책을 출판했는데, 생애 마지막 30년 동안 약 100권에 달하는 책을 저술했다.
1882년부터 사업 경력을 쌓아 1894년에 펜실베니아 주 변호사로 임명되어 많은 물질적 성공을 거두었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로 육체적, 정신적 붕괴와 재정적 타격을 경험했다. 그 후 치유의 시간을 거쳐 편집자이자 작가로서 신사상, 실용 심리학, 요기 철학, 신비주의, 형이상학적 치유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글을 썼다.
역자소개
김나영(영덕). 경희대 국제캠퍼스 일본어학과 졸업.
번역가로서 활동을 모색하던 중 프로젝트 구텐베르크 영문 사이트(https://www.gutenberg.org/)에서 윌리엄 워커 앳킨슨의 저서를 접하게 되고 큰 매료를 느껴 번역 작업에 착수한다. 평소 심리학, 종교, 마음 공부, 신비주의에 관심이 많았지만 국내에는 저서가 부족하여 불만이었는데 이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소해 보고자 발벗고 나서게 되었다.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maha94_)를 운영하며 번역문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