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0 0 0 55 0 7개월전 0

힌두 요기의 호흡의 기술

올바르게 호흡하는 방법

'힌두 요기 호흡의 기술'은 '요기 라마차라카'가 요기들이 호흡하는 방식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요기 라마차라카는 윌리엄 워커 앳킨슨(1862년 12월 5일 ~ 1932년 11월 22일)의 또 다른 가명으로, 그는 말년에 30년에 걸쳐 신비주의적인 신사상 내용에 관해 약 100 여권의 책을 저술했다. 그가 이 분야의 대가였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이 책의 내용을 좀 더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는 단순히 건강을 위해서 어떻게 호흡해야 하는가 뿐만 아니라, 호흡을 통해 '프라나'를 모으고 다른 사람을 치유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짤막하게 다루고 있다. 요기, 프라나, 치유와 같은 영적인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내용을 더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
'힌두 요기 호흡의 기술'은 '요기 라마차라카'가 요기들이 호흡하는 방식에 관해 이야기하는 책이다.
요기 라마차라카는 윌리엄 워커 앳킨슨(1862년 12월 5일 ~ 1932년 11월 22일)의 또 다른 가명으로, 그는 말년에 30년에 걸쳐 신비주의적인 신사상 내용에 관해 약 100 여권의 책을 저술했다. 그가 이 분야의 대가였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이 책의 내용을 좀 더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는 단순히 건강을 위해서 어떻게 호흡해야 하는가 뿐만 아니라, 호흡을 통해 '프라나'를 모으고 다른 사람을 치유하는 방법에 관해서도 짤막하게 다루고 있다. 요기, 프라나, 치유와 같은 영적인 키워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내용을 더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부분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요기 호흡이 어떤 과학적 효과를 바탕으로 몸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게 된다면, 그리고 이 호흡 방법을 연습하고 그대로 살아가게 된다면 아주 유익할 것이라 장담할 수 있다.

1장에서는 '산다는 것은 호흡한다는 것'이라고 말하며, 살아가는 과정에 있어 호흡이라는 행위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이야기한다. 태어나서 첫 숨을 쉴 때부터 마지막 숨결을 거두기 전까지, 인생은 호흡의 연속이라는 말을 보자면 저절로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그리고 2장에서는 과학적으로 바라본 호흡 기관의 구조, 과정을 분석해 보고 3장에서는 호흡을 통해 '프라나'를 모으게 된다는 비전적인 측면을 살펴본다. 그리고 자잘한 내용을 거쳐 7장에서부터 요기가 호흡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하기 시작한다. 요기 호흡의 근간이 되는 호흡 방법을 알려주는데 이 호흡 방법을 따라해 본다면 평소에 호흡하던 방식이 얼마나 비효율적이었는지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리고 8장에서는 이 호흡이 왜 중요한지를 생리학적 효과를 짚어주며 분석해 주고 있다.

그리고 9장부터는 본격적으로 다른 호흡 방법에 관해서도 이야기한다. 3가지 구전 호흡 방법, 7가지 수련용 연습 방법, 더해서 7가지 가벼운 연습 방법, 리듬 호흡 방법 등을 다루고 뒤쪽에서는 이러한 호흡의 육체적 측면뿐만 아니라 '심령적' 측면을 알아볼 것이다. 심령적 측면이란 '프라나'를 분배하고 고통을 억제하고 '치유'를 일으키는 방법 등에 관한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분명 아주 유익하며, 건강해 지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특히 더 가치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 과실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직접 이 방식대로 호흡을 하고 살아가는 과정이 꼭 필요할 것이다. 호흡은 다른 운동과 달리 따로 시간을 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언제 모든 순간에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책을 읽어가면서 내가 어떻게 호흡하고 있는지 알아차린 다음, 이 방법을 따라 호흡을 해보자.
그리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작가소개
요기 라마차라카.(1862년 12월 5일 ~ 1932년 11월 22일)

본명은 윌리엄 워커 앳킨슨. 변호사, 상인, 출판인, 작가이자 신비주의자, 초창기 신사상 운동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세간에 알려지는 것을 꺼려 세론 Q.듀몬Theron Q. Dumont이나 요기 라마차라카Yogi Ramacharaka등의 가명을 써서 책을 출판했는데, 생애 마지막 30년 동안 약 100권에 달하는 책을 저술했다.

1882년부터 사업 경력을 쌓아 1894년에 펜실베니아 주 변호사로 임명되어 많은 물질적 성공을 거두었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로 육체적, 정신적 붕괴와 재정적 타격을 경험했다. 그 후 치유의 시간을 거쳐 편집자이자 작가로서 신사상, 실용 심리학, 요기 철학, 신비주의, 형이상학적 치유 등 다양한 주제에 걸쳐 글을 썼다.

그의 저서 가운데 한국에 잘 알려진 책으로는 '시크릿' 으로 번역된 『Thought Vibration or the Law of Attraction in the Thought World』이 있다.

역자소개
김나영(영덕). 경희대 국제캠퍼스 일본어학과 졸업.

번역가로서 활동을 모색하던 중 프로젝트 구텐베르크 영문 사이트(https://www.gutenberg.org/)에서 윌리엄 워커 앳킨슨의 저서를 접하게 되고 큰 매료를 느껴 번역 작업에 착수한다. 평소 심리학, 종교, 마음 공부, 신비주의에 관심이 많았지만 국내에는 저서가 부족하여 불만이었는데 이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소해 보고자 발벗고 나서게 되었다. 네이버 블로그(https://blog.naver.com/maha94_)를 운영하며 번역문을 올리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